국내 최대 규모의 IT 콘퍼런스 및 전시회인 “Smart Cloud Show 2013″이 2013년 8월 1일 부터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A Hall에서 열렸습니다.
서울특별시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조선비즈가 주관한 본 행사는 “새로운 창업 세대가 온다, 공유혁명이 시작된다”는 주제로 다양한 국제 콘퍼런스와 전시회로 진행되었습니다.
여러 테마관 중 하나인 구글앱스 테마관에서 메가존도 참여하여, 구글앱스 서비스를 국내 IT 유저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신문 보도 자료] 출처 : 조선비즈 2013.08.02 기사바로가기
메가존은 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 클라우드쇼 2013’ 구글앱스(Google Apps)존에서 기업형 구글앱스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메가존은 구글앱스, 아마존 웹서비스 등 IT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이다. 기업형 구글앱스를 삼성전자, LG전자, SK텔레콤 등 기업에 재판매(리셀링)하는 업체다. 국내 300여개의 대형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고객으로는 이베이, JAL, 에어프랑스 등이 있다.
진건 메가존 전략영업팀 과장은 “기업형 구글앱스를 신청하는 회사에 도메인 이름을 포함해 특별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는 “개인 누구나 구글에서 지메일(Gmail) 계정을 만들 수 있지만 기업형 패키지를 신청하면 더 많은 기능과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전했다.
메가존이 제공하는 구글앱스 서비스에는 구글 메일에 가젯 형태로 조직을 구성할 수 있는 조직도 가젯, 메모 가젯, 직원들과 고객사의 연락처를 공유할 수 있는 공유 연락처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돼 있다. 용량도 개인 구글 계정을 1인당 10기가바이트(GB) 사용할 수 있지만 기업형 구글앱스를 신청하면 1인당 30GB까지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