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가 언제 끝날지 끝이 보이지 않습니다. 관련해 전 세계적으로 학생들의 개학 일정이 밀리고, 기업의 재택 근무와 유연 근무 기간도 길어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구성원 모두가 사회적 거리 두기를 하다 보니 개인 시간도 예전보다 많아졌습니다. 귀한 시간 더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구글이 30일 동안 무료로 구글 클라우드 관련 트레이닝, 핸즈온랩, 웨비나를 볼 수 있는 통큰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 시기를 구글과 함께 클라우드 전문가고 거듭나는 기회로 삼으면 어떨까요?
“온디맨드 트레이닝”
구글은 60개 이상의 구글 클라우드 관련 온디맨드 트레이닝 과정을 운영합니다. 이번 발표에 따라 Pluralsight나 Coursera에서 구글 클라우드 인기 과정을 30일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이들 과정은 클라우드 아키텍처, 데이터 엔지니어링, 머신 러닝 등 수요가 증가하는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개설된 것입니다. 자신의 목표와 실력에 맞는 과정을 골라 실제 현장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할 실력을 키워 보세요. 본 무료 과정 시청을 계기로 구글 클라우드 전문가 자격증 취득까지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핸즈온랩”
실습 중심의 학습을 원한다면? 30일간 무료로 Qwiklabs을 이용해 보세요. 각자의 실력에 맞게 다양한 실습을 해볼 수 있습니다. 수백 개에 달하는 랩을 여러 국가의 언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주 새로운 랩이 추가되니 자신의 관심사에 맞는 실습 과제를 찾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앱 프로토타입 개발, 날씨 패턴 분석, 예측 모델 구축 등 원하는 주제를 찾아보세요.
구글 클라우드를 처음 사용하거나 Qwiklabs 사용이 익숙하지 않다면 Google Cloud Essentials를 출발점으로 삼으면 됩니다. 이 랩은 7개의 실습 과제로 구성되는데, 쭉 따라가다 보면 구글 클라우드 환경에서 가상 머신을 생성하는 것부터 쿠버네티스 엔진으로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고, 로드밸런서를 이용해 부하분산을 하는 방법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웨비나”
클라우드 스터디 잼(Cloud Study Jams) 웹 세미나도 30일 간 무료입니다. 이 웨비나는 구글에서 근무하고 있는 분야별 전문가가 강사로 나옵니다. 다양한 주제로 진행이 되며, 웨비나 특성상 본방을 사수할 경우 실시간 질문과 답변 코너를 통해 궁금증을 바로 풀 수도 있습니다.
구글 클라우드 관련 무료 교육을 원한다면 4월 30일까지 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