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클라우드와 통신 업체 AT&T가 기업들이 5G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이를 온프레미스나 네트워크 엣지에서 돌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규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
첫 번째 서비스는 기업 고객들이 AI, 쿠버네티스, 데이터 분석 같은 구글 클라우드 역량을 사용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로 AT&T 5G 및 멀티 액세스 엣지 컴퓨트(Multi-access Edge Compute: MEC)를 사용해 배치된다고 합니다.
두 번째 서비스는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이 애플리케이션을 구글 엣지 POP(points of presence: 접속 포인트)에 배치하고 AT&T 5G와 광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이외에도 여러 통신업체와 퍼블릭 클라우드 업체들이 5G와 엣지 컴퓨팅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국내 통신업체인 KT와 SKT도 5G&엣지 컴퓨팅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고, 실제로 여러 클라우드 업체와 협업하고 있다는 소식을 종종 접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성장이 더 기대되는 기술인만큼 주목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원문 기사를 확인해보세요! 😉
[원문 기사] 디지털투데이 – 황치규 기자 “구글 클라우드-AT&T, 기업용 5G 엣지 컴퓨팅 서비스 2종 출시”